No Ballon d'Or this year for first time in award history
스포츠 츅규

이번시즌 발롱도르 수상자가 없음?

1956년 전 세계 축구선수 중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개인에게 수여되는 발롱도르는 1991년부터 매년 수상해 오던 FIFA 올해의 선수상과 통합되었습니다. 이후 2010년에는 FIFA발롱도르가 신설되어 2015년까지 운영되었2016년부터는 다시 분리되어 발롱도르로 돌아왔습니다.

황금빛 공이라는 뜻으로 축구 부문에서 개인수상으로 가장 명성이 높은 라이오넬 메시( 총6회)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총 5회)의 이름이 매년 거론되고 오랜 라이벌인 그들만의 전쟁으로 불리우기도하는데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발롱도르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는다고 프랑스 축구전문매체 프랑스풋볼에서 발표했습니다. 이어 발롱도르 수상자는 보지 못했지만 연말에 올 타임 드림팀을 발표하겠다고 언급하했는데요.

그런데 아쉽게도 이번 발롱도르의 후보에는 레반도프스키가 올라와있었습니다.
그야말로 올 시즌 골기계나 다름없던 레반도프스키가 이번 시즌만 하더라도 무려 40골이 넘는 엄청난 기록하며 발롱도르 취소소식에 가장 아쉬워 할 선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어쨌든 리그 조기종료된 네덜란드 리그와 프랑스 리그 그리고 챔피언스리그 연기로인해 어쩔 수없이 발롱도르 수상도 취소되었지만 내년 최상의 컨디션을 가지고 진행될 세계적인 리그에서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